닥터오심리상담센터
홈 > 예약.커뮤니티 > 상담후기
상담후기

남편과의 부부상담 그리고 남편의 많은 변화

김서주 0 2,619 2018.04.15 13:51

지난 4월 12일 우린 6회차 상담을 받았습니다. 신랑혼자 2번 부부상담 3번 그리고 지난주 신랑혼자1번  총 6회.

신랑은 빠르게 그리고 천천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말이 참 이상하게 들릴수도 있겠지만 어떻게 한번에 다 변하겠어요.

하지만 우리 부부가 상담을 통해 변화하고 있다는거 그게 참 중요한거 같아요.

우리들은 알고 있어도 알지 못하는것과 같은데 그걸 도움을 받아 변할 수 있다고 하면 최고지요~

지난 17년동안  참 대화가 안 통하고 세상 착한 사람이지만 가정의 모든 일보다 친구와 자기 주변 사람들 우선으로 살아가는 사람이었기에 배려심없는 행동과 마음들에 상처받고 포기했던 것들을 이제는 조금씩 이해하며 풀어갈 수 조차 있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얼마나 많이 생각하고 노력해야만 우리가 알 수 있게 되는 것들인지 알기에 더 감사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신랑은 자기의 표정, 말투, 생각뿐만 아니라  다른이의 말에 귀 기울이려 하고 다른이의 말을 받아 들이려 하고 배려 하려하고 이제는 표현하려 합니다.

예전에 없던 신랑의 변화들이지요. 엄청난 변화지요. 우리 가족은 정말 놀라워한답니다~ 물론 원장님도 많이 놀라셨지요? 

지난 한달 물론 신랑이 다른 사람이 된건 아닙니다. 아직은 변화중에 있고 그걸 자꾸 기억하고 노력해야 하는 그런 단계이지요.

신랑은 아주 긴 상담시간내내 만족스럽게 자신의 마음을 풀어냅니다. 물론 그걸 원장님께서 아주 잘 풀어내주시지요~

전 신랑이 그동안 하지 못했던 많은걸 풀어내길 바라지요~ 많은 세월동안 가슴에 담아두었던 많은 것들을요~

원장님은 잘한다고 잘하고 있다고 칭찬을 잘~ 해주십니다. 신랑은 원장님이 하시는 말씀들을 잘 알아듣는거 같았습니다.

지난 한달동안은 신랑에게 원장님께서 주신 지지만큼 계속된 지지를 주었습니다. 

신랑도 요즘 아주 작은것에도 감사하고 소중함을 느끼는거 같습니다. 스스로 작은것들에 감사하고 소중함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원장님과 상담시간에 알게 된거 같았어요. 신랑은 상담을 통해 다시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신랑은 원장님과의 상담이 참 만족스러운거 같습니다. 하루 하루 아이가 성장하듯 신랑은 계속된 성장을 하고 있으니까요.

정말 이번 상담을 하면서 전문 상담사님을 통한 상담은 정말 다름을 느꼈습니다. 

신랑의 변화에 아이들과 친동생도 정말 많이 놀라고 놀라워합니다.

전 처음 이렇게 많은 변화를 예상하지도 못했습니다. 그저 신랑이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만 알기를 바랬습니다. 그런데 너무나 큰 변화까지 가져와서 전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이 인연이 닥터오 원장님과 닿았다는것도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저희가 닥터오를 방문하는 계기를 갖지 않았다면 이런 기회를 갖지 못했수도 있었을겁니다.

저희는 정말 닥터오 상담센터 원장님과 모든 상담사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려요. 


서로에게 인연이어야지만 운명처럼 풀리는 것일테니까요~






Comments



고민, 나누면 가벼워집니다

  • --

개인정보수집이용에 동의합니다. [자세히]


상담신청